프레스룸

[건강한 집] 98회 - 2022년 6월 27일 월요일 저녁 7시

2022.06.27
<건강한 집>

방송일시 : 2022년 6월 27일 월요일 저녁 7시 / 98회


이번 주 <건강한 집>에는 봉숭아 학당 반장 역으로 큰 사랑을 받은 원조 꽃미남 개그맨 배동성과 대한민국 한식 대가이자 요리연구가 아내 전진주가 출연한다.

올해 결혼 5년 차인 연예계 대표 잉꼬부부 배동성과 아내 전진주는 “암 가족력이 있어서 건강 관리를 열심히 했지만 결혼 후 체중이 증가하면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상승해 고지혈증 고위험군 진단을 받았다”고 건강 고민을 털어놨다. 또한 전진주는 “관절염으로 인한 관절 통증까지 생겼다”고 밝혔다.

이어 부부는 “건강 관리를 위해 근육 건강에 특히 신경을 쓰고 있다”며 “특히 근육의 재료가 되는 단백질 섭취에 더욱 신경을 쓴다”고 전했다. 두 사람은 “그 덕분에 현재는 건강을 되찾고 누구보다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낸다”며 근육 건강 관리 비법을 공개했다.

실제로 한국 중장년층은 60세 이상 4명 중 1명이 근육 부족 상태일 정도로 근감소증에 취약하다. 이는 단백질의 섭취량 자체가 부족하다는 측면도 있지만, 동물성 단백질보다 식물성 단백질에 편중되어 있는 한국인의 식습관 경향도 원인이 된다. 전문가는 “동물성 단백질에는 근육 합성 촉매제인 류신이라는 아미노산이 더욱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동물성 단백질을 적절하게 잘 챙겨 먹는 것이 중년 근육 건강에 중요하다”며 똑똑하게 단백질을 섭취하는 방법을 전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깨소금이 쏟아지는 배동성♥전진주 부부의 집도 공개된다. 빨간색 바닥부터 집안 곳곳에 가득한 배동성의 말 소품들이 눈길을 끄는가 하면 한식 대가인 요리연구가 전진주는 건강 식단을 선사한다. 그녀만의 특별한 여름 보양식을 맛본 건강 집사 조영구는 방송을 잊고 먹방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