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건강한 집] 104회 - 2022년 8월 15일 월요일 저녁 7시

2022.08.16
<건강한 집>

방송일시 : 2022년 8월 15일 월요일 저녁 7시 / 104회


이번 주 <건강한 집>에서는 트로트 왕자 ‘임영웅’이 존경하는 가수이자 넘치는 건강미와 아름다움으로 ‘트로트계 이효리’라 불리는 문연주가 출연한다.

신인 시절 임영웅은 한 방송사에 문연주와 함께 출연해, 제일 존경하는 가수로 “옆에 계신 문연주 선배님”이라 언급하며 임영웅의 재치 넘치는 답변으로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문연주 역시 트로트계의 아이돌로 떠오르며 국민적 응원을 받고 있는 후배 임영웅에 뿌듯한 마음을 드러냈다.

한편 문연주는 “50대에 접어들며 갱년기가 찾아와 전신에 급격한 이상 증세가 나타났고, 혈압과 혈당 조절에도 문제가 생겼다”라고 건강 위기로 맘고생이 심했던 일을 털어놓았다. 이어 그녀는 “부모님께서 오랫동안 고혈압과 당뇨를 앓으셨다. 결국 합병증으로 뇌출혈이 발병되어 속수무책으로 어머니를 떠나보낸 뒤 아버지마저 반신불수로 고생하다 세상을 떠났다. 게다가 언니와 동생마저 고혈압과 당뇨로 고생하고 있어 누구보다 혈압, 혈당에 대한 두려움이 크다”라고 밝혔다. 

뇌졸중은 “전 세계적으로 2초에 1명씩 발생하고 6초에 1명씩 사망”한다는 보고가 있는 만큼 평소 고혈압과 당뇨병의 관리가 중요하다. 이에 전문의는 “고혈압과 당뇨는 형제 질환이다. 고혈압과 당뇨병을 동시에 앓는 경우 빠른 속도로 혈관을 파괴한다”라고 전했다. 이렇게 혈관이 망가지면 뇌 조직에 산소와 영양분이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고 결국 뇌세포가 죽어가는 뇌졸중이 발생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차분하면서도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돋보이는 문연주 하우스가 공개된다. 문연주 하우스는 건강을 위한 황토 벽지와 집안 곳곳에 부를 상징하는 ‘노란색’ 소품들을 배치해 눈길을 끌었다. 이뿐만 아니라 혈압, 혈당 관리를 위한 문연주 표 건강 식단부터 특급 비법까지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