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게시판 상세 – 제목, 등록일, 조회수, 작성자의 정보와 인쇄, 공유, 내용, 첨부파일 제공
[건강한 집] 118회 - 2022년 11월 21일 월요일 저녁 7시

2022.11.28

  • 페이스북
  • 트위터

<건강한 집>


방송일시 : 2022년 11월 21일 월요일 저녁 7시 / 118회



이번 주 <건강한 집>에는 언제나 활력 넘치는 에너지로 무대를 장악하는 원조 트로트 여왕 김혜연이 출연한다.


메가 히트곡의 소유자인 김혜연은 “새로 나온 신곡 ‘강남 제비’로 방송과 행사를 다니며 바쁜 나날을 보내는 중”이라고 밝혔다. 이뿐만 아니라 그녀는 네 자녀를 키우고 있는 다둥이 엄마로서의 면모까지 보여주며 놀라움을 자아냈다.


아이 넷 출산 후에도 30년 동안 44사이즈를 유지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자기관리 끝판왕인 그녀에게도 건강 위기가 있었다. 직장암으로 돌아가신 외할머니와 대장암 직전 단계인 선종 8개가 발견된 친정어머니까지, 암 가족력을 가진 김혜연은 “나 또한 위궤양, 역류성 식도염, 헬리터박터균까지 보유해 위암 고위험군 진단을 받았다”고 전했다.


“한 발짝만 더 나가면 위암”이라는 청천벽력 같은 선고에 몇 날 며칠 눈물로 지새던 그녀는 “아직 엄마의 손길이 필요한 아이들을 생각하며 건강을 되찾기 위해 생활 습관 전반을 개선했다”고 고백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철저히 관리한 덕분에 위기를 극복하고 활력 넘치는 일상을 보내고 있다는 그녀의 건강 비법을 낱낱이 파헤친다.


한편, 데뷔 30년 차 댄스 트로트 여왕 김혜연의 럭셔리 하우스도 공개된다. 현관을 들어서자마자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의 긴 복도와 채광 가득한 광활한 거실은 감탄을 일으켰다. 게다가 고급스럽고 화려한 샹들리에 조명부터 황금색 소품까지, ‘럭셔리 하우스’다운 인테리어로 또 한 번 눈길을 끌었다.


게다가 거실 한편에는 다양한 운동기구와 대형 러닝머신이 두 대나 자리 잡고 있어 헬스장을 방불케 했다. 그녀는 꾸준한 운동과 함께 건강한 식습관 비결로 ‘꽃게 전복탕’과 ‘채소 세트’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날 스튜디오에서는 의학 전문가 군단과 함께 암 고위험군 극복하고 날씬한 몸매와 동안 외모를 유지하는 김혜연의 생활 습관을 진단해보고, 풍수 전문가의 건강을 높여주는 럭키 컬러 활용법에 대해서도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