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건강한 집] 134회 - 2023년 3월 20일 월요일 저녁 7시

2023.03.20
<건강한 집>

방송일시 : 2023년 3월 20일 월요일 저녁 7시 / 134회


이번 주 <건강한 집>에서 유튜브 스타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한 배우 고은아와 어머니 한성숙 씨가 동반 출연한다.

어머니와 똑 닮은 외모로 스튜디오에 등장한 고은아는 비교적 어린 나이에 건강에 큰 위기가 있었다고 전했다. 그녀는 “불과 1년 전만 해도 현재보다 체중이 12kg 더 나갔다는 고은아는 불규칙한 생활 습관과 관리 소홀로 면역력까지 저하되어 대상포진까지 겪었다. 그뿐만 아니라 평소 알레르기성 피부 질환의 재발과 호전이 반복되는 것은 물론 애주가로 간 건강도 걱정이 크다”라고 밝혔다. 하지만 고은아의 더 큰 걱정은 바로 어머니의 건강이었는데, 그녀는 “어머니는 평소 술을 전혀 마시지 않으심에도 지방간을 진단받고 중성지방 수치까지 높아 걱정이다”라고 전했다. 이후 건강에 큰 위기를 겪은 고은아 모녀는 건강을 되찾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 덕분에 건강을 되찾고 특유의 유쾌하고 활발한 모습으로 활동을 할 수 있다고 밝히며 모녀의 건강 관리 비법을 선보인다.

나이가 들면 젊을 때와 달리 나른하고 무기력함을 느끼며, 나날이 체형이 변해 뱃살이 찐다. 게다가 피부 톤도 어두워지고 기미, 잡티, 주름까지 생겨 거울을 보면 우울한 기분까지 들게 한다. 겉으로 나타나는 변화뿐만 아니라 관절통, 근육통, 신경통 등 전신 통증이 발생하고 혈관과 장기가 노화되면서 만성 질환과 중증 질환까지 전신이 빠르게 늙어가게 된다. 그 이유가 바로 만병의 주범인 노화 독소를 해독하는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인데, 문제는 우리가 특별히 건강에 나쁜 해독을 하지 않고 오히려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하는데도 우리 몸에는 매일매일 숨만 쉬어도 노화 독소가 생겨난다는 것이다. 따라서 나이가 들수록 전신 건강을 무너뜨리는 노화 독소의 해독력을 높이는 게 중요하다.

방송에서는 배우 고은아 하우스도 공개된다. 그녀는 “2년 전 월세살이를 청산하고 이사를 왔다. 벌써 이사한 지 2년이 됐지만 집이 너무 어색해 언니 집에서 일주일에 6일을 보내고 있다”라고 밝혔다. 그래서 고은아가 매일 지내고 싶은 건강한 집을 만들기 위해 건강한 집 전문가 군단인 박성준 전문가가 직접 집을 방문했다. 고은아 하우스를 찾은 박성준 전문가는 “첫인상은 따뜻하고 정갈한 느낌을 주지만 침실에 3가지 문제점이 있다”라고 진단하며 고은아 하우스의 건강 인테리어 진단과 솔루션을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