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건강한 집] 135회 - 2023년 3월 27일 월요일 저녁 7시

2023.03.27
<건강한 집>

방송일시 : 2023년 3월 27일 월요일 저녁 7시 / 135회


이번 주 <건강한 집>에는 특유의 푸근한 이미지로 ‘결혼하고 싶은 남자 1위’에 등극하며 광고계를 휩쓸었던 배우 송기윤과 공연기획자 겸 음악 해설가로 활동 중인 아내 김숙진이 출연한다.

120세 장수를 꿈꾸던 송기윤 부부는 <건강한 집>을 찾아 당뇨로 인한 건강 고민을 털어놓았다. 송기윤은 공복혈당이 100이 넘어가는 당뇨 고위험군인데다가, 아내 김숙진 또한 갱년기 이후 혈당 조절에 문제가 생긴 것. 부부는 “당뇨로 고생하는 주변 지인들을 보며 혹여나 하는 마음에 걱정이 컸다”고 전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이어 부부는 “각별한 노력 끝에 당뇨 고위험군 탈출하고 건강을 되찾았다”고 밝혀 그 비법을 궁금케 했다. 오늘 방송에서 송기윤 부부는 건강 식단부터 혈당 관리를 위한 부부만의 특급 비법까지 모두 공개한다. 

전문가들은 “고혈당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고혈당이 유발하는 치명적인 합병증을 막기 위해서 혈당 수치 안정을 돕는 ‘인슐린’ 관리가 필수적이다.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인슐린 분비가 줄어들고, 인슐린이 분비되더라도 인슐린 저항성이 발생해 당뇨로 이어지게 되는 것이 문제인데, 오늘 <건강한 집>에서 혈관을 파괴하고, 중년 건강을 무너뜨리는 고혈당에서 벗어나는 비법을 자세히 알아본다. 

한편, 송기윤 부부의 오붓한 러브하우스가 공개된다. 거실 한편을 차지한 부부의 대형 사진과 아내만을 위해 공들여 꾸민 서재에서는 여전히 신혼처럼 알콩달콩 지내는 부부의 사랑이 느껴져 훈훈함을 자아냈다. 이에 ‘연예계 대표 사랑꾼’ 송기윤은 “매일 아침 아내의 컨디션을 체크하며 하루를 시작한다”고 밝혀 감탄을 자아내는가 하면, “아내를 위해 청소부터 음식까지 모두 도맡아 한다”고 전해 모두의 부러움을 자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