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건강한 집] 147회 - 2023년 6월 19일 월요일 저녁 7시

2023.06.19
<건강한 집>

방송일시 : 2023년 6월 19일 월요일 저녁 7시 / 147회


이번 주 <건강한 집>에는 데뷔 37년 차에 빛나는 원조 미녀 개그우먼 이희구가 출연한다.

이희구는 화려한 이목구비와 재치 있는 입담으로 개그 프로그램은 물론 예능 프로그램 MC로 활발히 활동하며 전성기를 누렸다. 그러나 한동안 긴 공백기를 가지며 소식이 뜸해 그 이유를 궁금케 했다.

그녀가 방송을 접을 수밖에 없었던 사연은 바로 아버지에게 찾아온 치매 때문이었다. 이희구는 “어느 날부턴가 아버지가 감정 기복이 심해지시고 잦은 계산 실수와 지폐 구분조차 어려워하는 것은 기본, 온천을 마친 후 옷조차 제대로 챙겨 입지 않은 채 나온 모습에 이상함을 느껴 급하게 병원을 방문했었다”며 회상했다. 검사 결과 이미 치매가 상당히 진행돼 아버지의 뇌는 앙상하게 쪼그라든 상태였다고 전했다.

더 큰 문제는 어머니에게마저 치매가 찾아와 이중고를 겪게 된 것. 이희구는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만큼 상태가 악화한 부모님을 모시기 위해 방송을 할 수 없었다”며 14년간 지극정성으로 부모님을 모시고 산 사연과 고생담을 털어놔 스튜디오를 눈물바다로 만들었다.

한편 이날 8년 전 아버지를 먼저 떠나보낸 후 지금은 부모님을 모시던 집에 혼자 살고 있다는 그녀의 일상이 공개된다. 생전 아버지가 쓰던 방과 물건을 그대로 남겨둔 이희구의 집은 출연자들을 먹먹하게 했다. 이어 아버지가 치매를 앓는 동안 희미해지는 기억을 붙잡기 위해 매일 썼다는 일기에는 딸에 대한 애틋한 마음이 묻어 있어 뭉클함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