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건강한 집] 148회 - 2023년 6월 26일 월요일 저녁 7시

2023.06.26
<건강한 집>

방송일시 : 2023년 6월 26일 월요일 저녁 7시 방송 / 148회


이번 주 <건강한 집>에서는 1997년 방영된 국민 드라마 ‘파랑새는 있다’에서 클럽 댄서 ‘영자’ 역을 맡으며 전국에 막춤 열풍을 일으킨 배우 김성희가 출연한다.

개성 있는 연기와 아름다운 외모로 큰 사랑을 받은 김성희는 56세의 나이에도 날씬한 몸매와 동안 외모를 유지하며 ‘자기 관리 끝판왕’이라 불린다. 하지만 50대가 되면서 건강에 이상이 생겨 건강한 집을 찾았다.

그녀는 “콜레스테롤 수치가 상승해 고지혈증 진단을 받은 것은 물론 경동맥에 혈전이 생겨 의사로부터 뇌혈관이 터져 뇌졸중이 생길 수 있다는 경고를 받았다”라며 심각했던 당시를 떠올렸다. 또한 “극심한 빈혈이 생겨 원인을 찾기 위해 건강 검진을 받은 결과 대장암 발생 위험을 높이는 대장 선종을 발견해 제거술까지 받았다”고 전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후 그녀는 건강 위기를 느껴 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쓴 덕분에 지금의 활력 넘치고 아름다운 미모를 유지할 수 있었다며 그 비법을 궁금케 했다.

젊음과 건강 유지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내 몸의 항산화력을 키우는 것이다. 산화 스트레스는 노화와 암을 비롯한 각종 질병의 주범이기 때문에 이에 대항하는 항산화력이 떨어지면 몸은 빠르게 늙고 병들게 된다. 따라서 항산화 능력을 떨어뜨리는 노화 독소와 만성염증이 생기지 않게 항산화제를 통해 항산화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노화 독소와 만성염증을 잡고 몸속 해독력을 높여 몸의 겉과 속을 젊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방법은 방송에서 공개된다.

그런가 하면 ‘풍수에 의한, 풍수를 위한’ 김성희의 진심이 가득 담긴 풍수 하우스가 공개되어 출연진들의 이목을 끈다. 현관부터 거실, 침실까지 집안 곳곳을 가득 채운 풍수 인테리어에 베테랑 건강 집사 조영구는 물론 풍수 전문가 박성준까지 감탄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전국에 막춤 열풍을 일으켰던 ‘막춤의 여왕’ 김성희의 26년 만의 복귀 무대부터 그녀의 1호 팬, 어머니의 사랑이 가득 담긴 스크랩북까지 모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