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건강한 집] 149회 - 2023년 7월 3일 월요일 저녁 7시

2023.07.03
<건강한 집>

방송일시 : 2023년 7월 3일 월요일 저녁 7시 / 149회


이번 주 <건강한 집>에서는 화제의 예능 ‘미스트롯2’에서 폭발적인 고음으로 인정받은 차세대 트로트 퀸, 가수 김다나가 출연해 시원시원한 가창력으로 신곡 ‘달려라 하니’ 고품격 라이브 무대를 선보인다. 

한편, 그녀에게도 건강 고민이 있었으니 바로 어머니에게 찾아온 건강 위기 문제였다. 고등학교 시절, 어머니의 사업 실패로 전 재산을 잃으며 온 가족이 뿔뿔이 흩어져 살아야 했다는 그녀는 “온갖 아르바이트를 하다 5년 만에 어머니와 재회했지만, 어머니의 혈당 수치가 500~600mg/dL 이상 넘어갈 정도였으며, 여러 합병증마저 찾아왔단 사실을 알게 되었다”고 고백해 스튜디오를 충격에 빠뜨렸다.

더 큰 문제는 어머니의 당뇨가 심각해져 대장암 2기까지 진단을 받고, 두 번에 걸쳐 대장암 수술을 진행하는 동안 심정지까지 찾아와 생사의 고비를 넘기셨다는 것. 이후 건강에 각별한 신경을 쓴 덕분에 건강을 회복할 수 있었다는 김다나 모녀의 이야기는 치솟는 혈당을 잡고 당뇨 합병증을 극복한 해결법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당뇨 합병증은 비단 혈관에서만 생기는 것이 아닌 암까지 일으킬 수 있고, 고혈당을 해결하기 위해 과잉 분비된 인슐린은 암세포 증식에 관여하기 때문에 암의 뿌리가 되는 혈당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건강 회복을 위한 밥상부터 재미를 더한 운동까지, 당뇨 합병증의 위험성부터 그 뿌리를 막을 혈당 관리법은 방송에서 낱낱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