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건강한 집] 150회 - 2023년 7월 10일 월요일 저녁 7시

2023.07.10
<건강한 집>

방송일시 : 2023년 7월 10일 월요일 저녁 7시 / 150회


이번 주 <건강한 집>에는 데뷔 54년 차 ‘국보급 목소리의 소유자’ 성우 김기현과 아내가 출연한다. 

팔순을 바라보는 나이에도 탄탄한 근육질 몸매를 자랑하며 연예계 대표 몸짱으로 불리는 김기현 부부가 <건강한 집>을 찾은 이유는 아내가 2005년 대장암 진단을 받고 수술을 받았기 때문이다. 이후 임파선, 폐로 암이 전이 되어 여러 차례 항암치료를 받았고, 항암 후유증으로 손톱, 살점이 벗겨지고 머리까지 모두 빠져 “삶을 포기하고 싶어질 만큼의 고통스러운 시간이었다”고 전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후 남편 김기현의 극진한 간호로 건강을 되찾아 2017년 완치 판정을 받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고 있다고 하여 그 비법을 궁금케 했다. 활력 넘치는 김기현 부부의 노후 건강 관리 비법이 방송에서 낱낱이 공개된다.

나이가 들면서 각종 질환에 취약해지는 이유는 몸이 늙어가는 것처럼 면역 체계도 노화하기 때문이다. 면역 노화로 인해 장기적으로는 암 발병 및 전이의 위험성까지 증가하기 때문에 면역 노화를 막고 면역력을 강화해 각종 질병으로부터 몸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가 하면 결혼 48년 차에 새롭게 마련한 김기현의 뉴하우스가 공개되어 출연진들의 이목을 끈다. 부부가 신혼 초부터 모은 엔틱한 찻잔부터 시작해 30년 된 원목 소파, 80년대에 맞춘 장식장은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집안 곳곳 고가구와 엔틱한 소품을 배치한 부부의 집은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