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알콩달콩] 197회 - 2023년 8월 10일 목요일 저녁 7시

2023.08.11
<알콩달콩>

방송일시 : 2023년 8월 10일 목요일 저녁 7시 / 197회

이번 주 <알콩달콩>에는 경력 54년 차 ‘국민 시어머니’ 배우 서권순이 건강 멘토로 출연한다.

서권순은 1969년 MBC 1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해 ‘사랑과 전쟁’, ‘전원일기’, ‘아내의 유혹’ 등 다수의 작품을 하며 ‘국민 시어머니’로 자리 잡았고, 특유의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과 뛰어난 연기력으로 사랑을 받았다. 그녀는 “배우로서 자신을 떠올리면 생각나는 타이틀이 있다는 것은 그만큼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으로 느껴져 연기하는 일이 행복하다. 그리고 앞으로의 연기 생활을 위해서는 건강 관리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고 전하며, 이어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 습관을 지키기 위해 항상 노력하지만, 나이가 있어 관절 건강만큼은 더욱 조심하게 된다”라며 걱정을 털어놓았다.

관절과 관절 사이의 틈을 지켜주는 연골이 닳아 뼈끼리 부딪치며 통증과 염증을 동반하는 ‘관절염’은 우리나라 55세 이상 인구의 약 80%가 앓고 있을 만큼 흔한 질환이다. 특히 연골은 한번 손상되면 재생이 불가능하고 점점 더 극심한 고통을 불러오기 때문에 연골 손상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관절염의 원인에는 관절 속 주머니에 염증이 생기는 ‘점액낭염’과 관절에서 소리가 나며 통증을 일으키는 ‘추벽 증후군’, 마지막으로 관절에 물이 차는 ‘활액막염’이 있다. 초기에 이러한 질환을 느낀다면 정확한 진단을 받고 철저하게 관리해야 관절염으로 발전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관절에 무리를 줄여주는 특별한 운동과 함께, 관절 건강을 위해 챙겨 먹는다는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음식까지 서권순만의 관절 건강의 비결과 관절염을 불러오는 연골 손상의 원인을 파악하고 올바르게 관절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