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백반기행] 213회 - 2023년 8월 25일 금요일 밤 8시

2023.08.25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일시 : 2023년 8월 25일 금요일 밤 8시 / 213회


이번 주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짐승돌 2PM의 막내, 청춘스타 황찬성과 함께 충남 청양 밥상을 찾아 떠난다.

소문난 대식가 황찬성은 2PM의 멤버 옥택연과 분식집에서 어마어마한 금액을 결제한 사연을 공개한다. 최근 관리를 위해 식단 조절 중인 그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 제대로 고삐가 풀려 맛에 취해 촬영 중인 걸 까먹고, 질문에는 동문서답을 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오늘 방송에서는 ‘오후 두 시’ 2PM 그룹명에 얽힌 뒷이야기가 공개된다. 15년 동안 무수히 많은 히트곡을 발매한 2PM은 최근 ‘우리 집’으로 역주행 신화를 썼다. 댄스 마니아 황찬성은 오늘 방송에서 몸소 ‘우리 집’ 안무까지 식객에게 알려준다. 2023년에 새로 쓰는 식객 스타일의 ‘우리 집’ 댄스에 촬영장이 그야말로 포복절도할 정도로 뒤집어졌다는 후문이다.

다재다능 만능캐 황찬성은 맛집을 직접 탐방하고 인기 메뉴들을 맛본 후, 오직 자신의 감각으로 찾아낸 레시피를 바탕으로 동일 메뉴를 재현해 보는 신개념 방송 ‘이 요리 찬성!’을 운영 중이다. 요리에도 관심이 충만한 그의 방송은 아시아 9개국에 절찬리 방영되고 있다. 맛있는 건 언제나 ‘찬성’이라는 그가 끝도 없이 ‘찬성’을 외칠 수밖에 없는 청양 밥상이 오늘 방송에서 공개된다. 

황찬성은 식객 허영만과 자욱한 안개 넘어 숨어 있는 ‘치유 밥상’을 찾는다. 누에와 뽕나무 농사를 지으며 산골까지 찾아온 주인장은 체험객들을 위한 음식을 내어주다 식당까지 차리게 됐다고 한다. 전채 음식으로 고추장떡, 뽕잎전, 오디전병, 상수리전병이 제공되고 이어서 주인장이 직접 채취한 산나물 반찬과 달콤한 오디불고기가 봇물 터지듯 상에 오르는 이 식당에서는 1인 15,000원에 상다리가 부러질 정도로 알찬 밥상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