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속설검증 고민잇쇼] 27회 - 2023년 10월 17일 화요일 저녁 7시

2023.10.17
<속설검증 고민잇쇼>

방송일시 : 2023년 10월 17일 화요일 저녁 7시 / 27회

이번 주 <속설검증 고민잇쇼>에서 노화되는 관절을 보수하고 관절 속 연골의 탄력을 유지하는 비법을 공개한다.

추워진 날씨 탓에 무릎, 어깨, 팔꿈치 등 관절이 망가져 가고 있다는 주부 고민단이 <속설검증 고민잇쇼>를 찾아왔다. 주부 고민단은 “계단 내려가는 것은 물론, 무릎을 굽히고 펴는 것이 힘들다. 자칫 잘못하다간 퇴행성 관절염이 올 것 같다”라며 관절 건강에 대한 고민을 토로했다. 특히 연골의 두께가 남성보다 얇은 중년 여성일수록 관절염 고위험군에 속하는데, 이러한 관절 통증에서 벗어나 오래 장수하기 위해선 노화된 관절을 보수하는 리모델링이 필요하다.

이날 방송에는 찢어진 연골로 무릎이 고장 난 ‘쇼퀸’의 사연이 공개된다. 평소 취미로 발레에 열정을 쏟으며 관절 건강에 자부심을 가졌던 김이란 씨는 “50대에도 튼튼한 관절을 믿어 평소 굽이 낮은 신발을 신고, 스트레칭도 줄곧 무리하게 하곤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녀는 “무거운 택배 상자를 남편 대신 들어 올리다 넘어지면서 무릎 통증을 느끼기 시작했다. 갱년기 증상이겠거니 생각했지만 심해지는 통증과 함께 무릎 연골 파열 이야기를 듣고 모든 일상이 멈추게 됐다”라며 극심한 고통에 대한 서러움을 토로했다.

하지만 아픈 과거와는 다르게 그녀는 현재 망가진 무릎 건강을 되찾아 관절 미인으로 거듭나며 다시 춤을 출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걷는 것조차 힘들었던 쇼퀸의 ‘관절 리모델링’에 도움을 준 비법과 과거 연골 파열을 부를 수밖에 없었던 그녀의 일상생활 속 자세를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