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위기탈출 생존왕] 57회 - 2023년 12월 19일 화요일 밤 8시

2023.12.19

<위기탈출 생존왕>


방송일시 : 2023년 12월 19일 화요일 밤 8시 / 57회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 건강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생존하는 법을 알려주는 <위기탈출 생존왕>, 이번 주는 '혈관질환'에 관해 알아본다.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 뇌혈관질환으로 일상이 힘들다는 사례자. 3년 전 뇌경색 판정 후 잦은 두통과 손 떨림으로 평범했던 일상이 무너졌다는 김영미 씨는 "떨리는 손 때문에 식사는 물론 간단한 설거지조차 하기 힘들다"고 말한다. 그녀가 뇌혈관 질환이 생긴 이유는 바로 모든 혈관질환의 시발점인 고혈압의 경고를 지나쳤기 때문이라는데. 고혈압이 오랫동안 지속되면 심부전증, 협심증, 심근경색, 심장마비 등의 원인이 될 수 있고 뇌졸중, 혈관성 치매 등의 각종 합병증을 일으켜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다.


건강 위기에 빠진 그녀에게 혈관 건강을 되찾아 줄 오늘의 생존왕은?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 뇌경색으로 인해 혈관 건강에 위기를 겪었다는 생존왕, 김양옥 씨. 피아노를 전공했던 그녀는 뇌경색 후유증 때문에 손 떨림이 심해 피아노를 칠 수 없었다고 하는데... 그녀가 다시 건강하게 피아노를 칠 수 있게 된 비법은 바로 그녀만의 특별한 운동인 '펭귄 걸음'으로 걷기를 하며 몸 전신의 근육을 사용해 정상 혈압을 유지했다고. 또한 혈관 건강에 좋다는 건강한 식단은 물론, 뇌경색으로 인한 언어장애를 극복하기 위해 큰 소리를 내어 책을 읽으며 뇌경색의 후유증에서 벗어났다고 한다. 중년 여성의 일상을 위협하는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건강한 삶을 되찾을 수 있는 생존왕의 건강 비법을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