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우리동네 건강왕] 23회 - 2024년 2월 19일 월요일 밤 7시

2024.02.19
<우리동네 건강왕>

방송일시 : 2024년 2월 19일 월요일 밤 7시 / 23회


이번 주 <우리동네 건강왕>에서는 세월이 지나도 여전히 아름다운 팔색조 배우 김청이 출연해 ‘혈당 잡는 비밀, 근(筋)테크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본다.

60이 넘은 나이가 무색할 정도로 소녀 같은 모습의 배우 김청. 평생 꽃길만 걸었을 거 같지만 누구보다 굴곡진 인생사를 살았다. 그녀가 생후 100일째 되던 날, 아버지를 사고로 잃고 홀어머니 밑에서 자랐다고 한다. 이뿐만 아니라 평생 함께하자며 만난 남자와 3일 만에 파경을 맞으며 우울증까지 찾아왔다. 숱한 어려움을 이겨내고 미소를 되찾은 건 언제나 그녀 곁을 지켜준 엄마가 있어서다.

그런 그녀의 목표는 영혼의 동반자이자 단짝 친구인 엄마와 세계 일주를 떠나는 것. 그러기 위해선 무엇보다 건강을 챙겨야 한다며 김청은 오늘도 열심히 근육 운동을 한다. 우아한 발레나 요가를 할 줄 알았던 예상과 달리 그녀가 선택한 운동은 볼링이다. 핀을 넘어트리며 스트레스가 풀리는 건 물론 무거운 볼링공 무게 때문에 팔 근육 키우는 데 그만한 운동이 없어서 즐겨 친다고 한다. 

그리고 평소 음식 대접을 좋아하는 그녀답게 한 상 가득 차린 식사에도 눈을 뗄 수 없었다. 비주얼뿐 아니라 식물성·동물성 단백질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게 균형 잡힌 식단으로 준비했다고. 그 덕분인지 국민 질환이라고 불릴 정도로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당뇨가 모녀에겐 그저 먼 세상 이야기일 뿐이라고 한다.

근육 재테크에 성공하고 건강왕이 될 수 있었던 김청의 비법은 월요일 밤 7시 <우리동네 건강왕>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