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건강한 집2] 19회 - 2024년 5월 21일 화요일 밤 8시

2024.05.21
<건강한 집2>

방송일시 : 2024년 5월 21일 화요일 밤 8시 / 19회


이번 주 <건강한 집2>에서는 가수 강진, 김효선 부부의 군살 제로 다이어트 비법이 공개된다.

전 국민이 다 아는 '땡벌', '막걸리 한 잔' 등 메가 히트곡을 보유한 '트로트계 신사'로 불리는 강진과 원조 걸그룹 희자매의 막내 김효선이 <건강한 집2>를 찾는다. 김효선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나잇살을 피해 가지 못했다"며 고민을 토로한다. 그녀는 "갱년기를 겪으며 살이 20kg 넘게 찌고 무릎 관절이 아프고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도 높아졌다"며 " 결국 당뇨 전 단계, 고지혈증 진단을 받았다"고 전한다. 그런 아내의 건강이 걱정된 나머지 강진은 "<건강한 집2>을 찾아올 수밖에 없었다"고 덧붙인다. 반면, 올해 67세인 강진은 "평생 허리둘레 29인치를 유지하며 흔한 고혈압, 당뇨도 하나 없다"고 하는데, 그 비법이 무엇인지 관심이 모여졌다.

정반대의 식성과 체질을 가진 강진, 김효선 부부의 나잇살 관리 비법은 무엇일까. 부부가 요즘 푹 빠져있는 취미는 바로 '방송 댄스'. 60 중후반의 나이에도 여전한 춤 실력을 선보인 김효선과 깜찍 발랄한 안무를 선보인 강진의 '사랑스러워' 챌린지가 깜짝 공개된다. 평소에도 틈틈이 운동한다는 강진은 10층 높이 아파트를 계단으로 오르는가 하면, 군것질조차 일절 하지 않는다고 전한다. 반면 아내 김효선은 빵, 수제비, 라면 등 탄수화물과 밀가루 음식을 포기할 수 없어 특별한 비법으로 관리 중이라고 한다. 극과 극인 두 사람을 모두 만족시킨 나잇살 타파 비법이 방송에서 공개된다.

한편, <건강한 집2> 주치의들은 중년 건강을 위협하는 '틈새 지방'의 습격을 조심하라고 말한다. 틈새 지방은 피부 아래에 위치한 지방 저장 공간이 포화상태가 되면서 복근의 안쪽, 간이나 장과 같은 장기 사이 또는 근육 사이에 쌓인 지방을 말한다. 체중은 그대로인데 라인이 울퉁불퉁 변하는 것도 바로 이 틈새 지방 때문. 틈새 지방을 방치하면 틈새 지방이 장기를 압박하고, 혈관에 흘러 들어가게 되면 고지혈증, 당뇨, 고혈압, 심혈관질환 등 혈관질환을 일으키게 된다. 나잇살과 함께 찾아오는 틈새 지방은 어떻게 박멸해야 할까. 주치의들이 틈새 지방을 박멸하기 위한 방법을 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