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건강한 집2] 22회 - 2024년 6월 18일 화요일 저녁 8시

2024.06.18
<건강한 집2>

방송일시 : 2024년 6월 18일 화요일 저녁 8시 / 22회


이번 주 <건강한 집2>에는 개그 캐릭터 ‘출산드라’와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로 큰 사랑을 받은 배우 김현숙이 출연해 건강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한다. 

김현숙은 “이 세상에 날씬한 것들은 가라~!”, “먹다 지쳐 잠이 들면 축복을 주리니” 등 2000년대 개그 프로그램을 휩쓸었던 유행어를 선보이며 향수를 일으킨다. 

그런가 하면 “아이를 낳은 후 10개월 만에 14kg이 증가했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도 한다. 김현숙은 “비만 합병증으로 오래 서 있을 수 없을 정도의 관절 통증과 무기력증, 우울증을 겪었고 혈관 건강마저 이상이 생겼다”라고 털어놓아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처럼 건강한 생활을 위해서는 ‘비만’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러나 문제는 다이어트 후 약 50%가 체중 원상 복귀 및 증가를 겪게 되며, 이 중 30%에게는 1개월 내 요요 현상이 발생한다는 것이다. 다이어트는 중년이 될수록 더욱 힘들어지는데, 그 이유는 바로 ‘지방 염증’에 있다. 체중이 늘며 지방세포가 과잉되면 염증을 만들어 내는 독소 덩어리로 바뀌고, 이는 비만 체질의 원인이 된다. 특히, 정제 탄수화물의 과잉 섭취는 급격한 혈당 저하를 초래해 다시 혈당을 빠르게 올릴 수 있는 정제 탄수화물 섭취를 촉진하고 이는 결국 탄수화물 중독과 식탐 유발로 이어져 체중 증가 및 요요에 직격탄이 된다. 따라서 요요 없이 건강하게 다이어트 성공하려면 ‘식탐, 식욕’ 관리가 필수다. 방송에서는 요요 예방과 식욕 조절을 돕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한편, 김현숙은 15kg 감량 후 요요 없이 체중을 유지하는 일상을 전격 공개한다. 김현숙은 쉬는 날 자전거를 즐겨 타는 것은 물론, 굶지 않고 건강한 간식을 섭취하며 체중을 관리해 감탄을 자아낸다. 이뿐만 아니라, 김현숙의 몸속 독소를 쏙 빼는 괄사 마사지부터 식습관 꿀팁, 장 건강과 요요 없는 다이어트를 위한 특급 비결까지 확인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