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특집다큐 - 세대를 이어가는 기업가 정신] 2024년 11월 17일 일요일 낮 12시

2024.11.18
TV CHOSUN 특집다큐 <세대를 이어가는 기업가 정신>

방송일시 : 2024년 11월 17일 일요일 낮 12시


'기업 승계' 인식 개선 프로젝트 시즌4 TV CHOSUN 특집다큐 <세대를 이어가는 기업가 정신>에서는 기업 승계에 관한 현실적 이야기를 살펴본다. MC로 부부 방송인 조충현, 김민정이 함께한다.
 
지역 곳곳에서 오랫동안 자리잡아 온 장수 중소기업은 국가 경제의 허리인 동시에 경영 성과와 지역 고용 창출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런 탄탄한 기업들이 100년 기업으로 가기 위해서는 기업 승계가 원활히 이루어져야 하는 것도 관건이다. 

착실히 경영수업을 쌓아 승계를 이은 2세 중에는 기존보다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이끈 후계자들도 많다. 바로 1세대의 기업가 정신을 이어받아 2, 3세대에 걸치면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시대를 읽어나가고 있기 때문. 한편, 중소기업을 승계 받는 후계자들의 현실은 우리가 흔히 상상하는 드라마속 후계자들과는 많이 다른 모습이다. 

승계를 사이에 둔 네 개 기업 '아버지와 아들'의 리얼 직장 생활 관찰기를 통해 '물려주는 자'와 '물려받는 자'의 보람과 고충을 들어본다.

한편, 이들의 일상을 지켜 본 MC들도 극한 공감을 했다는 후문이다. MC 조충현, 김민정 역시 '방송인'과 '후계자' 사이에서 갈등을 하는가 하면, 서로의 일을 너무 잘 알기에 생기는 뜻밖의 애로점을 털어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