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TV조선 대학가요제] 10회 - 2024년 12월 12일 목요일 밤 10시

2024.12.12
<TV조선 대학가요제>

방송일시 : 2024년 12월 12일 목요일 밤 10시 / 10회

이번 주 <TV조선 대학가요제>에서는 TOP 10의 창작곡 대결로 대망의 결승전 무대를 치른다. 이 자리에는 심사를 더욱 풍성하게 해줄 ‘스페셜 심사위원’ 이적이 출격해 기대감을 높인다. 

‘천재 싱어송라이터’이자 ‘명곡 제조기’ 가수 이적은 ‘거위의 꿈’, ‘달팽이’, ‘다행이다’, ‘하늘을 달리다’ 등 가슴을 파고드는 명곡들로 오랜 시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다. MC 전현무는 이적에 대해 “‘거위의 꿈’을 23살 때 만들었다고 한다. 창작곡 대결에 모실 수밖에 없었다”라고 소개했다. 이적은 창작곡 심사 기준으로 “얼마나 새로운가, 얼마나 자기만의 색깔이 강한가를 중점적으로 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3개월간 총 4라운드에 걸친 전쟁 같은 경쟁 끝에 살아남은 10팀 중 자신들의 창작곡으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을 팀은 과연 누가 될지 온 국민의 뜨거운 관심이 모아진다. 결승전 무대에 대해 <TV조선 대학가요제> 제작진은 “모두의 예상을 깨는 파격적이고 획기적인 창작곡들이 준비되어 있다. 요즘 대학생들이 가진 생각과 고민을 공감하고, 세대를 넘어 모두의 그 시절을 추억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스페셜 심사위원’ 이적이 함께하는 마지막 승부, 대학생들의 자유와 열정이 폭발하는 10곡의 창작곡 공개와 더불어 새로운 스타의 탄생이라는 역사적인 순간이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