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모-던인물史 미스터.리] 4회 - 2025년 3월 14일 금요일 밤 10시

2025.03.14
<모-던인물史 미스터.리>
방송일시 : 2025년 3월 14일 금요일 밤 10시 / 4회
이번 주 <모-던인물史 미스터.리>에서는 ‘청와대 삼 남매’ 이야기를 다룬다. 아버지 박정희가 대통령이 되면서 청와대 생활을 시작했던 삼 남매 박근혜, 박근령, 박지만의 삶을 들여다본다. 
MC 이경규는 삼 남매가 어렸을 적 살았던 청와대의 내부 영상을 보고 “청와대를 몇 차례를 갔어요”라며 일화를 공개한다. 한 번은 노태우 전 대통령 정권 당시 방문하여 “경규 씨, 청와대에 몰래카메라 찍으러 왔어요?”라며 노 전 대통령이 농담으로 반겨줬는가 하면, 이후 김대중 대통령과도 만났다면서 “청와대 뭐 제 집 드나들 듯이(다녔죠)”라고 너스레를 떤다. 이에 패널 김재원이 “그러기엔 2번 가셨는데요?”라고 날카롭게 짚어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든다. 
이날 방송에서는 청와대 삼 남매의 연애사를 살펴본다. 특히 박근혜 전 대통령의 풋풋했던 대학 시절 스토리와 둘째 박근령 씨의 이성친구에 대한 웃픈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또한 1970~80년대 전 국민의 노동요 ‘새마을 노래’의 탄생 비화도 전한다. 녹화장에 ‘새마을 노래’가 흘러나오자 이경규는 최고의 히트곡이라며 추억에 젖는다. 이어 목소리를 다듬고는 마치 장군처럼 노래를 부르며 솜씨를 뽐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