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아빠하고 나하고] 48회 - 2025년 4월 15일 화요일 밤 10시

2025.04.15
<아빠하고 나하고>
방송일시 : 2025년 4월 15일 화요일 밤 10시 / 48회
이번 주 <아빠하고 나하고>에서는 ‘순돌이’ 이건주가 44년 만에 처음으로 엄마를 만날 결심을 한다. 앞서 이건주는 2살 때 부모님이 떠난 뒤 할머니와 고모들의 손에 자랐으며, 아빠와는 10년째 절연한 상태라고 밝힌 바 있다. 또 엄마에 대해서는 얼굴도, 이름도 전혀 모른다고 고백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런 가운데 이건주는 15년 전 아침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엄마와 만날 뻔했던 일을 언급한다. 당시 이건주의 엄마는 아들을 만나기 위해 먼발치에서 바라보고 있었지만, 이건주는 "아직 마음의 준비가 안 됐다"라며 만남을 포기했었다. 이에 대해 이건주는 "엄마가 처음 꺼낸 말을 듣고 만나기가 싫었다. 그 말 한마디에 15년이 흘러버렸다"라고 털어놓는다. 눈앞에서 발길을 돌리게 만들었던 엄마의 한마디는 과연 무엇이었을까.
한편, '믿고 보는 배우' 장서희가 스페셜 딸 대표로 함께한다. '아빠하고 나하고' 시즌1부터 애청자였다고 밝힌 장서희는 "오늘도 많이 울 것 같다"라고 눈물을 예고한다. 그리고 이건주를 2살부터 키운 큰고모는 아역 시절 이건주를 촬영장에 데리고 다니면서 '미혼모 설' 등 수많은 오해와 서러움을 견뎌야 했던 당시를 회상한다. 장서희를 오열하게 만든 이건주와 고모의 이야기가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