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더 팩트] 58회 - 2025년 5월 27일 화요일 오후 7시

2025.05.27
메디컬다큐 <더 팩트>

방송일시 : 2025년 5월 27일 화요일 오후 7시 / 58회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추적 메디컬 다큐멘터리 <더 팩트>에서 ‘다이어트의 적’ 당 독소에 대해 알아본다.

뜨거워지는 날씨만큼 다이어트 열기 치솟고 있다. 그러나 시원하고 가벼워 보이는 여름 음식들에도 당 독소가 숨어 있어 체중 감량을 방해한다고 한다. 문제는, 많은 이들이 이 독소의 정체조차 모른다는 사실이다. 빠지지 않는 살로 고민하는 사연부터 당톡스 다이어트로 제2의 삶을 살 수 있는 비결까지 공개된다.

20년 지기 고도비만 절친의 다이어트 도전기를 만나본다. 두 여성은 인생 마지막 다이어트를 도전하고자 여름맞이 다이어트 캠프에 참여한다. 그녀들은 한 달 중 20일가량 맛집을 찾아다니며 우정과 함께 뱃살이 늘어난 상황이다. 이에 고도비만뿐 아니라 고지혈증, 고혈압, 심한 당뇨, 무릎 관절 등 전신 건강 악화로 인한 걱정을 털어놓는다. 나름대로 노력도 해보았지만, 건강치 못한 식습관으로 체내 쌓인 당 독소가 배출되지 않아 살이 빠지지 않는다고 한다.

한편, 당톡스 다이어트 성공 후 미인대회에서 우승한 한 여성의 비결을 들어본다. 올해로 51세가 된 그녀는 날씬한 몸매와 동안 미모 때문에 20대 딸과 함께 다니면 늘 자매라고 오해받는다고 한다. 하지만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극단적인 다이어트와 반복되는 요요로 우울했고 관절에 무리가 생겨 무릎 시술도 받았다고 밝힌다. 그럼에도 다시 건강을 되찾고 20kg 감량에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당톡스 다이어트’로 당 독소를 관리한 덕분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