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질병의 법칙] 54회 - 2025년 6월 5일 목요일 저녁 8시

2025.06.05
<질병의 법칙>

방송일시 : 2025년 6월 5일 목요일 저녁 8시 / 54회


이번 주 <질병의 법칙>에서는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힘든 식단 관리에서 벗어나 고기 마음껏 먹으면서 지방만 감소시킬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한다.

잦은 육류 섭취로 비만과 혈관 건강 악화 때문에 고민인 중장년층이 늘어나고 있다. 육류 섭취를 줄이기 위해 채식 위주의 식단을 해보지만, 콜레스테롤 및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지 못하고 있다는데... 

오늘 방송에는 고기를 좋아하지만 점점 늘어나는 체중으로 건강에 적신호가 켜져 고민인, 평범한 중년 여성이 등장한다. 그녀는 체중 감량을 위해 채식 위주의 식단으로 식습관을 고쳐보지만 체중은 줄어들지 않고 점점 늘어난다고 고민을 토로한다. 심지어 심장 건강까지 위협을 받아 체중 감량이 시급한 상황. 심장 건강 악화로 숨이 차는 증상 때문에 운동은 물론 일상생활에도 문제가 있다고 밝혀 안타까움을 유발했다.

마트에 장을 보러 간 주인공은 육류 코너에서 한참을 고민하지만 결국 유혹을 떨쳐내는 모습을 보여 감탄을 자아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집에 도착해 저녁을 먹는 주인공의 앞에 또 다른 유혹이 펼쳐지고 결국 지는 모습을 보이는데... 고기 애호가인 주인공이 좋아하는 음식을 마음껏 먹고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걸까.

이런 주인공과 같은 중장년층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두 사람이 <질병의 법칙>을 찾는다. 이들은 삼겹살, 치킨을 마음껏 먹으면서도 각각 13kg과 25kg을 감량했다고 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날씬하고 건강할 것 같은 그들에게도 반전 과거가 숨겨져 있었다. 기름진 음식과 잦은 야식으로 80kg이 넘는 체중과 정상 범위가 70~99mg/dL인 혈당 수치가 224mg/dL 만큼 치솟아, 심각한 당뇨병으로 건강에 큰 어려움을 겪었다는 두 주인공! 힘들었던 식단 관리에서 벗어나 지금은 체중 감량과 혈관 질환 극복에 성공한 두 사람의 비결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