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모-던인물史 미스터.리] 20회 - 2025년 7월 29일 화요일 밤 10시
2025.07.29
<모-던인물史 미스터.리>
방송일시 : 2025년 7월 29일 화요일 밤 10시 / 20회
이번 주 <모-던인물史 미스터.리>에서는 하버드 대학교(이하 ‘하버드’)를 졸업한 대한민국 대표 엘리트의 이야기를 집중 조명한다. 하버드 석사 출신 이지환 변호사가 스페셜 게스트로 함께 한다.
우선 하버드대를 졸업한 한국인들 중 가장 유명한 인물은 홍정욱 전 의원이다. 배우 남궁원의 아들로도 잘 알려진 그는 15세의 나이에 미국 유학길에 오르지만, 당시 영어 실력이 부족했다. 이에 교과서를 통째로 암기해 단기간 내 성적을 끌어올리고, 끝내 명문 사립고에 입학해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까지 한다. 하버드대 동아시아학을 전공한 그는 자신의 유학기를 담은 책 ’7만 7장‘을 출간해 화제에 오른다. 이후 스탠퍼드대 로스쿨을 졸업하고, 언론사를 인수해 경영에 성공한 뒤 정치에 입문해 제18대 국회의원으로 당선된다. 현재 홍정욱은 정치 은퇴 후 환경과 교육 분야에서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그런가 하면, 한국인 최초로 하버드 대학원 석사학위를 받은 엘리트는 이승만 초대 대통령이다. 재학 시절, 논문지도 교수가 그를 만나주지 않아 학위를 포기한 적도 있다고 밝혀진다. 당시 미국인들이 한국인 이민자를 두려워했던 이유가 무엇인지 비하인드 스토리가 궁금증을 자아낸다.
한편, 하버드 졸업생으로 유명한 미스코리아 출신 금나나 교수도 있다. 하버드 입학 초기에는 영어 실력 부족으로 고전했으나, 끈질긴 노력 끝에 성적 상위 10% 학생에게 주는 ’디튜어 상‘까지 받는다. 그러나 이런 그녀에게도 하버드 생활 적응 과정은 악몽과도 같았다고 한다. 특히 자신에게 호감을 보이는 남학생들에게 공부에 방해될까 봐 기상천외한 거짓말을 했다는데. 노력형 천재 금나나의 살벌한 하버드 적응기가 전격 공개된다.

이전
[조선의 사랑꾼] 88회 - 2025년 7월 28일 월요일 밤 10시 2025.07.28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