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알콩달콩] 291회 - 2025년 8월 14일 목요일 저녁 7시

2025.08.19
<알콩달콩>

방송일시 : 2025년 8월 14일 목요일 저녁 7시 / 291회


이번 주 <알콩달콩>에서는 ‘동안 미모’ 배우 오주은이 출연해 우리 모두의 평생 숙제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본다.

드라마 ‘파리의 연인’ 속 악녀로 강한 인상을 남겼던 배우 오주은은 40대의 나이에도 여전한 미모를 뽐내며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요리에 흠뻑 빠져 있어 아이들 간식부터 성인들 건강식까지 다양한 레시피를 연구하며 자신의 SNS에 요리 영상을 꾸준히 업로드 중이라고 한다. 그녀가 이렇게 먹는 것에 특별히 열정을 쏟는 이유는 다이어트 때문. 중년의 나이에 접어들며 피나는 노력에도 살이 잘 빠지지 않아 고민이 많다고 한다.

더운 여름철은 옷차림이 얇아지면서 다이어트가 가장 절실해지는 시기지만, 가장 성공하기 어려운 시기이기도 하다. 여름을 위해 독하게 관리를 해오던 분들도 여름철 휴가를 지나면서 무너지는 경우가 많다. 특히, 더운 날씨에 발생하는 탈수 또한 식욕에 영향을 미쳐 요요가 더욱 쉽게 온다. 이렇게 살이 찌면 발생하는 큰 문제는 한번 살이 찌면 우리 몸은 뚱뚱했던 기억을 저장해 계속 그때로 돌아가려고 하는 몸으로 바뀐다는 것. 더 나아가 요요를 겪은 몸은 질병 폭탄을 불러올 수 있다. 무서운 비만에서 벗어나기 위해선 탄수화물 관리가 필요하다. 탄수화물 중독에 빠지게 되면 음식을 아무리 많이 먹어도 허기를 빨리 느끼게 되면서 탄수화물 음식을 자주 찾게 되고 칼로리 과잉 섭취로 인해 체중이 증가하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그렇다고 다이어트를 위해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인 탄수화물 섭취를 중단하게 되면 피로감과 무력감이 생기고, 오히려 음식에 대한 욕구가 심해지면서 몸에 무리를 줄 수 있다.

이날 방송에는 건강 멘토 오주은이 나서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탄수화물 건강하게 먹는 방법을 알려준다. 체내 순환과 노폐물 배출을 돕는 마사지는 물론 전신 탄력을 높여주는 특별한 운동법까지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