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모-던인물史 미스터.리] 24회 - 2025년 8월 26일 화요일 밤 10시

2025.08.26
<모-던인물史 미스터.리>

방송일시 : 2025년 8월 26일 화요일 밤 10시 / 24회


이번 주 <모-던인물史 미스터.리>에서는 '원조 꽃미남 전성시대'를 만든 배우 신성일과 최무룡에 관해 이야기한다. 연예 전문기자 출신 방송인 이상벽과 함께한다.

한국 영화계의 전설, 500여 편의 흥행작을 남긴 신성일이 AI 영상 기술로 생생하게 되살아난 모습이 공개된다. 신성일이 젊은 시절 모습 그대로 나타나자, MC 이경규와 한승연 등 출연진들은 감탄을 금치 못했다. 팬들에게 인사를 마친 신성일은 영화감독이기도 한 이경규에게 "왜 나를 캐스팅하지 않았나?"라는 기습 질문을 던져 이경규를 당황하게 만든다. 

신성일의 최고 흥행작 '맨발의 청춘'이 지금의 TV조선을 있게 한 발판이 됐다는 비하인드 스토리도 전해진다. 당시 '맨발의 청춘'이 기록적인 초대박 흥행을 거두면서 방우영 조선일보 명예회장이 아카데미 극장 운영으로 얻은 빚을 모두 갚았다는 것. 이를 듣던 이경규는 "우리 모두 이 영화 덕분에 이 자리에 있는 것"이라는 한마디를 던져 모두의 공감을 자아냈다.

신성일이 '주인공' 기질 때문에, 대화에서 절대 주도권을 놓치지 않으려 한다는 일화도 공개된다. 이상벽은 신성일이 매일 아침 거울을 보며, 중요한 약속이 있을 때 거울을 향해 "할 수 있지? 너는 신성일이니까!"라고 자신과 대화하며 다짐하고 나온다는 특별한 일화를 전한다.

대한민국 원조 꽃미남 배우 최무룡의 파란만장한 스캔들도 공개된다. 그는 배우 강효실과 백년가약을 맺었지만, 당대 최고의 스타 김지미와 세상을 떠들썩하게 한 불륜 스캔들로 구속되는 파국을 맞았다. 최무룡은 막대한 합의금을 지급하고 이혼한 뒤 김지미와 재혼했으나, 이 관계 또한 이혼으로 끝났고 이후에도 여러 번의 결혼과 이혼을 반복했다. 특히 무려 네 번째 결혼 소식에는 스튜디오의 모두가 이번에는 해피엔딩이길 바랐으나, 또다시 이혼했다는 사실에 모두 안타까워했다.